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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독] JYJ 김준수, MBC ‘공유의 집’ 출연…박명수X노홍철 진행 김준수부터 박명수X노홍철까지..MBC 새 파일럿 '공유의
    카테고리 없음 2019. 12. 12. 10:11

    아내의 힘듦을 공감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내에게 여가 생활을 하라는 권유나 자신이 육아 휴직을 하겠다는 태도. 그리고, 상담사를 먼저 찾는 자세에서 남편의 고민을 충분히 보여준다. 하지만 남편 외에 남자라는 대상을 소비하는 자세는 무척 불친절하다. 남편 회사에서 남자직원과 아내 회사에서 남자 상사의 모습은 일반적인 회사에서 남자의 모습이 아니다. 김지영의 학생 시절 회상에 등장하는 남학생 역시 남학생의 일반적인 모습이 아님은 분명하다. 이를 남자와 여자라는 문제로 확대하는 자세는 곤란하다. 만일 이것을 페미니즘 문제로 끌고 간다면 김지영은 버스 정류장에 아빠를 부를





    위해 팀장을 찾아간다. 김지영이 말하는 경력단절 역시 허술한 설정 오류를 범한다. 작가를 꿈꾸며 국문학을 배운 김지영이 홍보회사에 합격했다며 좋아하는 장면에서 우리는 나의 꿈과 나의 직업이 연결되지 못하는 현실을 깊이 있게 들여다 봐야 한다. 우리가 접하는 자본주의 세계에서 경력단절이란 용어는 로맨틱한 구호에 불과하다. 회사라고 하는 철저한



    임산부 배려석을 비워 두지만, 정작 임산부 배려석을 차고 앉은 것은 나이 많은 여자들이다. 이것을 무엇으로 설명해야 하나? 결국 여자를 위한 정책을 여자들이 방해하는 꼴이다. 다시말해 페미니즘이 아닌 사회적 배려문화로 확산되어야 마땅하다. 여권 신장을 위한 활동에는 반드시 남자의 이해와 동의를 요구한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곤란하다. 특히 남,녀 대결구도로 흘러가는 페미니즘은 더더욱 곤란하다. 남자와 여자가 조화롭고 평화롭게 살아야 할 세상에서 대결이 웬말인가?



    대변한다. 엄마는 이 상처를 딸에게, 며느리에게 대물림한다. 과거 근본주의 사회 속에 잉태된 부조리가 할머니로부터 어머니에게 대물림되었고, 다시 어머니에게서 딸로 대물림되는 악순환을 감독은 손에 난 상처로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할머니로 빙의(?)된 김지영의 입을 통해 어머니에게 분명하게 말한다. "인제 그만 지영이를 놓아줘. 지영이는 충분히 잘 할 수 있어..." 2. 남편의 눈물과 남자를 소비하는 영화 영화는 남편을 통해서 아내 문제가 사회 제도의 문제가 아님을 이야기한다. 남편은 충분히



    소비하는 영화 영화는 남편을 통해서 아내 문제가 사회 제도의 문제가 아님을 이야기한다. 남편은 충분히 아내의 힘듦을 공감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내에게 여가 생활을 하라는 권유나 자신이 육아 휴직을 하겠다는 태도. 그리고, 상담사를 먼저 찾는 자세에서 남편의 고민을 충분히 보여준다. 하지만 남편 외에 남자라는 대상을 소비하는 자세는 무척 불친절하다. 남편 회사에서 남자직원과 아내 회사에서 남자 상사의 모습은 일반적인 회사에서





    함을 영화는 말한다. "누군가는 방법을 찾았겠죠.' 상담사에게 말하는 김지영의 대사 속에 문제를 풀 열쇠가 존재한다. 사실 이 영화는 설정상 허술한 부분이 너무 많다. 우선 종일 집안일 하는 아내. 마치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집안일과 새장에 갖혀 사는 것 같은 김지영의 모습은 충분히 공감이

    할머니가 회상 속에 등장해 여자가 가져야 할 자세나 집안에서 남자의 위치에 대해서 잔소리로 늘어놓는다. 김지영의 기억 속에 자리 잡은 불합리한 사회제도를 강요하는 것 역시 여자가 그 중심에 있다. 감독이 이 영화를 가족 드라마로 끌고 가려는 의도는 분명하다. 며느리와 딸. 그리고

    반대하는 남자들이 하는 이야기는 단호하다. "결혼은 선택이고 육아도 개인적 선택에 따른 결과다. 그래서 이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등장하는 것에 반대한다." 절반은 맞는 말이지만 절반은 틀인 말이다. 개인의 선택이 사회 문제로 회자 되는 것에는 필자도 반대한다. 만일 개인적 선택이 사회적 장치를 통해 해소되어야 한다면 수많은 개인의 선택에 사회가 직접 나서야 한다는 논리가 성립되어야 한다. 이는 매우 위험한 시선이다. 그렇다고 개인적인 문제가 만연한다면 이를

    Vol. 6'을 개최한다. 한해선 기자 가수 겸 뮤지컬배우 김준수가 10년 만에 지상파 방송에 복귀한다. 김준수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맙습니다”라는 글로 간접적인 심경을 전했다. 이날 김준수는 MBC ‘공유의 집’ 출연 소식을 전했다. ‘공유의 집’은 공유 경제에 대해 고찰하는 교양 프로그램으로 지난 5일 김준수의 집에서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지상파 방송 출연에

    제사 문화만 보더라도 쉽게 알 수 있다. 과거 근본주의 사회에 만들어진 문화는 현대 사회와 많은 충돌을 일으킨다. 유럽은 기독교 근본주의였던 시설 여자에게 자물쇠가 달린 쇠로 만든 팬티를 입혔다.(이를 정조대라 한다) 또한 '마녀'는 존재해도 '마남'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여자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에는 여자를 전리품 취급한다.(여자는 세 발 달린 솥과 보석과 함께 3가지 선물에 속한다.) 이슬람 근본주의는 또 어떤가. 이슬람 사회는 현대에서도 놀랄만큼 여성 인권을 유린하고 있다. 회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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