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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당,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에 '경악…발본색원할 것'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 정규직 전환 관련 서울시
    카테고리 없음 2019. 12. 20. 20:36

    등을 사유로 기재했다. 하지만 감사원은 “객관적이고 정당한 기준 없이 오직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면접 점수를 수정해 여성 응시자를 탈락시킨 면접위원의 행위는 차별”이라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감사원은 “이미 부여한 여성 응시자의 점수를 수정해 불합격시킨 것은 공익을 해치는 행위이고 적극적 업무처리로 보기도 어려우며



    ) 관련 서울 지하철·버스 공공 와이파이 사업 관련 의혹과 지난달 30일 감사원의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감사 결과, 제로페이 등이 핵심 쟁점이 될 전망이다. 서울시 관계자 등에 따르면 교통공사 채용비리, 지하철·버스 공공 와이파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역점사업인 제로페이와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 등과 관련해 야당 의원들의 자료제출 요구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오는 17일에는 국토교통위원회 국감을 앞두고 있다. 시는 지난해





    면접위원들은 면접 첫째날 이미 입력한 점수를 둘째날 수정했다. 그 결과 당초 면접전형 결과대로라면 평균점수 87점으로 1위로 합격해야 했을 ㄱ씨를 비롯해 여성 응시자 4명이 최종 불합격했다. ㄱ씨는 철도기관사과를 수석으로 졸업하는 등 경력으로 당초 전체 응시자 68명 중 1위를 차지했지만 면접점수가 48점으로 조정되자 탈락할 수 밖에 없었다. 면접 점수가 50점 미만이면 별도로 사유를 써 내야 했다. 면접위원들은 ㄱ씨의 점수를 조정하면서 “조직과 업무에 적응이





    처리현황 조회와 만족도 평가도 할 수 있답니다. ◆ 서울 스마트불편신고 서울에서 발생한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앱. 생활불편, 민생사범신고(처리기한 60일), 안전신고, 불법 주정차 과태료 부과 요청 등 서울시 관리 시설물 또는 위임된 사무에 한해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일한 위치와 각도에서 1분 간격으로 촬영한 사진 2장이 필요합니다. 신고된 불편사항은 서울시 ‘120다산콜센터’에 접수되며, 해당 부서에 전달돼 신속처리됩니다. ◆ 또타지하철 서울교통공사가 제작한 앱. 객실 내 온도가 덥거나 추울 때, 이동상인이나 포교활동 혹은 만취한 승객으로 불쾌할 때, 응급환자가





    코링크 PE 는 서울 지하철과 버스의 공공 와이파이 수주전에 참여했던 전력이 있다. 이 과정에서 코링크 PE 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는 등 관련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이외에도 박 시장이 지난해부터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제로페이와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 등을 놓고 야권의 공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야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제로페이 추진 현황, 제로페이 업무추진비 실적, 제로페이 가입 및 거래건수 등에 대한 자료제출 요구도 높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서정협 서울시 기획조정실장은 "오늘 행안위 국감이 있고, 17일 국토위 국감이 예정돼 있다"라며 "올해는 교통공사



    해결! 오늘 서울시 국감…서울교통공사·조국펀드 등 정조준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이 뒤섞인 봉지, 불법 주차 차량으로 어지러운 골목, 위험하게 방치된 시설물까지 마냥 참기는 힘든 생활 속 크고 작은 불편,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생활불편신고 행정안전부가 제작한 앱. 불법주·정차, 불법 광고물, 쓰레기 방치·투기, 도로 및 시설물 파손, 가로등 및 신호등 고장 등 다양한 불편상황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절차를 거친 뒤 불편 사항을 현장 사진과 함께 신고하면 선택한 시군구의 민원처리 시스템으로 자동 연계돼 신속히 처리되며,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입사 후에라도 군 복무를 마쳐야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이 뒤섞인 봉지, 불법 주차 차량으로 어지러운 골목, 위험하게 방치된 시설물까지 마냥 참기는 힘든 생활 속 크고 작은 불편,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생활불편신고 행정안전부가 제작한 앱. 불법주·정차, 불법 광고물, 쓰레기 방치·투기, 도로 및 시설물 파손, 가로등 및 신호등 고장 등 다양한 불편상황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절차를 거친 뒤 불편 사항을 현장 사진과 함께 신고하면 선택한 시군구의 민원처리 시스템으로 자동 연계돼 신속히



    아니었다고 반박했습니다. 서울시는 감사원이 정규직 전환정책을 두고 노동조건 개선이 아닌 채용비리, 특혜채용이라는 관점에서 심의를 진행했다며 비판하고, 감사원에 재심의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서울시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책에 따라 비정규직, 파견직 노동자를 무기계약직으로 단계적으로 전환하고, 지난해 3월에는 해당 인원들을 포함 무기계약직을 일괄 일반직(정규직)으로 전환한 바 있습니다. 이번 감사는 전환채용 과정에서 서울교통공사 임직원들이 친인척을 대거 채용했다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발언에 대한 대응으로 서울시가 지난해 10월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의뢰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서울교통공사가 병역 미필 고등학교 졸업자는 정규직으로 임용될



    온도가 덥거나 추울 때, 이동상인이나 포교활동 혹은 만취한 승객으로 불쾌할 때,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등 지하철 내 각종 민원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접수 후에는 지하철보안관과 콜센터, 112 지하철경찰대가 협력해 민원을 처리합니다. 또한 게이트 내 화장실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 지하철역 주변 버스정보 조회까지 가능합니다. ◆ 안전신문고



    온라인 국민소통 창구를 목적으로 제작한 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신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행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모든 행정기관과 사법부, 14개 주요공공기관과 연결되어 있어 부패 및 채용을 신고하거나 예산낭비를 신고하는 등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불편러’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부조리한 일을 목격했을 때 정의롭게 나서는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더 좋은 세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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